“MZ세대 사로잡은 엄마 룩”… 올드머니의 귀환 로고 없는 옷 선호

올해 상반기까지는 ‘유행은 돌고 돈다’ 8-90년 엄마 세대 스타일을 요즘 MZ세대의 감성으로 재 해석한 블록 코어 룩, 발레 코어 룩 등이 대세였다면, 하반기 FW시즌으로 넘어오면서 전체적으로 클래식 하면서 우아한 느낌의 올드머니 룩으로 트랜드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있습니다.


올드머니룩이란 무슨뜻일까?
올드 머니 말 그대로 ‘Old Money’
선조 대대로 내려오는 축적된 부, 유산 혹은 상속받은 부로 상류층, 재벌가, 부잣집 손녀딸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거같다. 그들이 입을법한 룩 ‘old money look’ 올드머니 룩 입니다.
다채롭고 화려하게 치장을 하지 않아도 심플하고 클래식한 고급스러운 꾸안꾸 느낌으로 데일리하게 활용하기에 좋아 패션 트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유럽 여행을 준비하는 MZ세대들 사이에서 패션의 아이템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올드머니룩의 아이콘 소피아리치 Sofia Richie
가장 자연스러운 올드머니
그녀로 말 할 거 같으면 미국의 유명한 아티스트 라이노넬 리치의 딸이며 그녀의 언니가 바로 패리스힐튼 절친으로 유명한 니콜리치 입니다. 이 사실만 보더라도 알 수 있는것은 소피아리치는 진정한 올드 머니를 가지고 태어났다 라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소피아리치가 올드머니룩의 정석으로 불리며 그녀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코디는 세계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후리후리한 편한 복장에 명품가방으로 MZ세대에게 가장 큰 인상을 심어준 스타일입니다.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큰 고민인 패션을 해결해주는 아이콘으로 급부상 한 것 인데요.
올드머니룩 특징
올드머니룩의 특징 중 하나는 조용한 럭셔리 라고 하여 명품 브랜드이지만 상표나 로고 플레이를 드러내지 않은 스타일로 오로지 고급스러운 원단과 우아한 자태로 승부를 하는 스타일 입니다.
언젠가는 이와 반대로 다시 로고플레이가 강조된 스타일이 유행이 될수도 있겟지만 지금은 쉿 조용한게 트랜드!(유행은 돌고돈다)

두번째로는 소재에서 느껴지는 퀄리티와 체형에 잘 맞아 떨어지는 핏 입니다

세번째로는 미니멀, 심플,우아한 느낌으로 다채로운 패턴이나 화려한 디자인보단 화이트나 뉴트럴톤, 상 하의를 비슷한 톤 이거나 같은 색상이지만 소재를 다르게 하여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도록 코디를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올블랙 이지만 상하의 소재를 다르게 매치 하였습니다. 그리고 포인트 컬러를 슈즈에 넣어 주어 편한 신발에서 나올 수 있는 자연스러움을 추가 했는데요. 금발과 풍성한 자연스러운 생머리도 한몫했다고 느껴지네요. 편안한 느낌으로 사람들이 데일리룩 으로 활용할만한 스타일을 자주 착용하여 따라 해 볼 법한 느낌이라 여행객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가을이나 겨울, 화이트, 베이지, 아이보리, 브라운 베이직한 컬러들을 코디하여 자연스럽고 내추럴한 룩을 연출하면 올드머니룩의 느낌을 낼수 있겠습니다.
클린걸 메이크업
올드머니룩과 함께 떠오르는 메이크업 트랜드 이러한 올드머니룩에는 화려한색감과 펄이 있는 메이크업보단 과하지 않고 내추럴한 자연스러운 느낌의 메이크업이 어울린다. 완벽한 커버, 진한색조와는 거리가 멀고 건강하게 윤기나는 피부표현, 눈썹과 속눈썹의 결을 살린 광채, 글로시한 느낌이 강조된 메이크업을 클린걸 메이크업이라고 한다.


클린걸 메이크업의 정석 헤일리비버 등 미국 언니들이 틱톡에서 자주 선보여 올드머니룩과 함께 더불어 트랜드로 급부상 중입니다.




소피아리치 외에도 더로우의 올슨자매, 다이애나 왕세자비, 법정패션으로 유명한 기네스팰트로 등 헐리웃 셀럽중에도 올드머니룩 워너비들이 많으니 잘 참고하여 나에게 있는 아이템들을 잘 조합해보면서 올드머니룩의 감성을 가볍게 시도 해 보는 것 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thoughts on ““누가 로고 있는 옷 입나요?”..요즘 MZ세대가 옷 입는 스타일 ‘올드머니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