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여행 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 준비 방법, 맛집과 관광지 리스트 총정리
해외여행이든 국내여행이든 어느 곳을 여행하던지 간에 여행하는 목표 중 하나가 맛집! 인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요즘은 먹기위해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요
국내도 아니고 유럽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면 더더욱 그 도시의
맛집에 대해 공부하고 알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맛 좋은 식당이 가득한 오스트리아에서 꼭 먹어야하는
먹킷리스트를 뽑아보려고 하는데요!
오스트리아여행 먹킷 리스트
- 슈니첼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슈니첼 #Snitzel 이 있습니다. 한번쯤 들어 보셨을 텐데요! 독일, 오스트리아의 고기 요리로 밀가루, 빵가루, 달걀 등을 골고루 묻혀 튀겨낸 요리입니다. 육안상으로 보았을 때는 우리나라의 돈까스와 비슷한데요.
하지만 돼지고기만 튀기는 우리나라 돈까스와는 달리 오스트리아의 슈니첼은 양고기, 송아지 고기, 칠면조고기 등 다양한 고기들을 이용하여 음식을 만들어냅니다.
오스트리아 중에서도 도시별로 슈니첼의 맛이 다르니 꼭 모두 맛보며 경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슈니첼은 안주로도 적합하고, 감자와도 함께 먹으면 한끼 식사가 되어 오스트리아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음식입니다.
- 자허 토르테
다음은 오스트리아의 대표 디저트 자허 토르테는 아주 진한 초코 케이크입니다. 생크림과 한입에 넣어 먹으면 그 맛은 정말 일품입니다. 워낙 유명한 카페이기 때문에 시간대를 잘 맞춰 가셔야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겨보실 수 있어요 특히 아메리카노와 먹으면 환상궁합!
- 굴라시
마지막으로 오스트리아 여행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은 굴라시 #goulash 입니다. 이 굴라시는 독일 및 동유럽 국가에서 가장 유명한 대중 음식으로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목살 등을 야채들과 함께 넣어 물을 넣고 끓인 음식입니다. 토마토나 , 향신료 등을 넣어 맛을 낸 음식으로 수프같은 느낌인데 오스트리아에서는 오스트리아만의 맛으로 그 맛의 풍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 오스트리아여행 추천코스
오스트리아여행 시 먹어야 하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렸다면 다음은 오스트리아여행 추천 코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잘츠부르크 요새
오스트리아 여행을 처음 간다면 꼭 들려야하는 장소! 잘츠부르크의 요새입니다. 잘츠부르크 시내에서 보면 언덕 위에 우뚝 서있는 성과도 같은 장소로 잘츠부르크의 중요한 랜드마크이기도 합니다. 전망이 매우 좋으니 꼭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모차르트 생가
다음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위치한 모차르트 생가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없는 모차르트는 매우 유명한 음악가인데요. 잘츠부르크의 구시가지에는 모차르트의 생가가 위치해 있어 음악을 전공하는 분들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 미라벨 궁과 정원
다음은 미라벨 궁과 정원입니다. 유명한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배경이 되었던 명소로 날씨가 좋은 봄부터 여름에 간다면 매우 아름다운 정원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인생샷을 남기기 매우 좋다고 합니다 🙂
- 할슈타트
오스트리아의 할슈타트! 꼭 다녀와야하는 곳입니다. 할슈타트는 매우 작은 마을이지만 호수와 마을을 한눈에 담아온다면 잊을 수 없는 명소가 될 것 입니다. 이곳에서도 인생샷을 남기기 매우 좋으며, 그림처럼 펼쳐지는 경관이 알아서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 오스트리아여행 꿀팁! –
그밖의 오스트리아여행 꿀팁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스트리아 날씨
오스트리아의 날씨는 알프스와 인접한 서부지역은 추울 수 있으며 겨울에는 눈이 많이 내리는 날씨입니다. 동부 내륙지역은 시베리아에서 불어오는 찬 바람을 막아주는 산맥이 없기 때문에 여름에는 많이 덥고 겨울에는 춥고 바람이 많이 부는 기후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름에도 일교차가 매우 큰편으로 여름에도 가벼운 겉옷을 챙기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을의 경우 비가 많이 내릴 수 있어 우산이나 우의를 꼭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라들러 맥주
라들러 맥주는 오스트리아여행 시 꼭 먹어봐야하는 맥주입니다. 오스트리아에는 유명한 맥주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레몬 소다와 맥주를 섞은 라들러 맥주는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목넘김이 매우 부~드럽기로 유명한 맥주이기 때문에 술을 못드시는 분들도 잘 마셔볼 수 있어요!
- 오스트리아여행 준비하는 순서
오스트리아여행을 준비하기에 앞서 마음은 급한데 순서를 몰라 어려우시다면 이렇게 순서를 정해 준비해보세요!
여권 및 국제학생증, 국제운전 면허증 발급 -> 항공권 예약하기 -> 여행자 보험 가입 -> 비엔나 여행정보 수집 -> 여행 코스 짜기 -> 숙박, 교통 수단 등 예약하기 -> 여행 준비물 체크 리스트 작성하기 -> 짐싸기 ->여행시작 순으로 진행하시면 될 듯 합니다.